본문 바로가기
테츠 for PHOTO

<고독스 Xpro V2-F(후지) 그리고 Xpro V2-S(소니) 동조기> 동조기를 잘 활용하여 고독스V1을 자주 쓰기~ (feat. v1s x2)(feat.A7r3a, X-T5)

by tetsutech 2024. 2. 18.
반응형

그전에 소니 A7r3a를 사용하면서 고독스 v1s를 2개 구매 하여 아주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무선 동조가 아주 편하여 정말 밝은 조명 아니면 v1s로도 아주 훌륭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후지 X-T5를 구매하면서 어떻게 하면 조명을 잘 활용할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엉뚱한 상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동조기만 후지 동조기면 소니 동조기 처럼 v1s(for sony) x2개를 잘 활용할수 있을까?

결론은 성공~~~~~!!!!!!!

아래 사진을 보면 그점이 잘 설명 되어있습니다.

 

 

Xpro v2-F

Xpro v2-F(후지 전용 동조기)를 v1s에 동조 시키니!!!! 짜잔 아래 사진과 같이 좌측 하단에 FUJI라고 뜨면서 Xpro v2-F 후지 전용 동조기로 자유자재로 v1s두대를 편하게 컨트롤 할수 있었습니다.

 

 

 

2)Xpro v2-S

Xpro v2-S(소니 전용 동조기)로는 당연히 v1s를 자유자재로 컨트롤 하였는데 원래는 크게 의식하지 않았었지만

아래와 같이 Xpro v2-S가 연결되어 있을때는 아래와 같이 SONY라고 연결이 되어있었습니다.

플래시 발광 버튼만 누르면 둘다 켜져 있더라도 발광 버튼 누른쪽 동조를 따라가더라구요~

이점 아주 편하게 이용 가능하였습니다.

 

 

3) v1s로 v1s 동조하기

아래 사진과 같이 왼쪽 v1s를 동조기 모드로 키게 되면 화면이 파란색으로 켜지면서

오른쪽 RX버전(오렌지 색상 불)이 들어와있는 v1s를 컨트롤 할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카메라에 꽂아 놓고 RX버젼 v1s를 컨트롤 하여 두개의 조명(조명이 더 있다면 그 이상의 조명도 다 동조가 되어 컨트롤 가능합니다)

 

 

4)X-T5 후지 카메라에 소니 v1s를 장착하게 되면 핫슈 부분이 맞지 않아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v1s 아래 핫슈 부분만 분리하여 후지 전용 핫슈로 갈아끼게 된다면 이용 가능하다는 글도 보았었지만

전 순정을 잘 활용하자는 주의라 그점은 시도해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조명은 카메라에 달아놓고 실내에서 바운스 조명으로 사용하지 않는 이상 

아래와 같이 조명 삼각대에 v1s와 엄브렐라를 장착하여 동조기로 간소하게 사용하는것도 좋은듯 합니다.

(fomax D600조명 2개를 소프트박스 끼워서 사용중이었는데 확실히 광량 확보는 되나 전원 선도 걸리적거리고 하여 간소화하게 사용하고자 어제 판매를 하였습니다)

위 사진과 같은 방법으로 촬영해도 사진은 충분히 잘나오는듯 합니다.

 

소니 A7r3a 사진은 X-T5로 촬영하고
후지 X-T5는 소니 A7r3a로 촬영하였습니다.

 

이번에 X-T5를 들이면서 느끼는 거지만 둘이 정말 다른 이미지 입니다~

(원래 X100F를 그전에 잘 사용하다가 소니를 들이면서 판매하였는데 후회하여 더 업그레이드 버젼을 구매해보자 해서 상위 X-T5를 구매하였는데 결론은 아주 대만족중입니다~)

 

소니가 바디 디자인부터 현대적이고 깔끔하고 결과물도 노이즈 없이 고해상도의 입체적인 선명한 사진이라면
후지는 바디 디자인부터 결과물까지 완전 감성적인 그림같은 사진이라 생각합니다~

 

서로 장단점이 있어서 둘다 가지고 갈수밖에 없네요~

반응형